검색 메뉴

청주대학교 GTEP 사업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수상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01 17:16

[청주대 제공]
[청주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청주대학교 지역 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GTEP 사업 18기 수료식 및 19기 발대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여러 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청주대학교 무역학과가 주관하는 지역 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무역학과 4학년 이재훈 학생은 Opic IH, 국제무역사 자격증 취득과 멕시코 한국 브랜드 엑스포 등 다수의 해외박람회 참가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 실적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영어영문학과 4학년 지의인 학생은 Opic IH 자격증과 브라질 뷰티페어 참가 실적 등을 인정받아 한국무역협회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엘 엠 강성구 대표는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 실적을 쌓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청주대 GTEP 사업 19기 학생들은 선배들의 성과를 본받아 더욱 우수한 결과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주대 GTEP 사업단장인 이재영 교수는 "청주대 GTEP 사업단은 2012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19기를 양성하며, 실무 중심 교육과 협동 능력 강화를 통해 인성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현장 중심 직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수하고 성실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