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가톨릭대 2025학년도 정시모집 결과 발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03 12:35

[가톨릭대 제공]
[가톨릭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가톨릭대학교가 2025학년도 정시모집 입시 결과를 발표했다. 전년 대비 경쟁률이 상승하며 학교의 입시 성과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톨릭대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된다.

수능 일반전형 최종등록자 기준으로 의예과의 백분위 평균은 99.3으로 가장 높았으며, 약학과도 96.9를 기록하며 우수한 입시 결과를 보였다. 전국적으로 의대 정원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70% cut 백분위 점수가 의예과 99.2, 약학과 96.7로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일반전형II의 경우, 모집단위별 백분위 평균은 자유전공학부 92.1, 자연공학계열 91.4, 인문사회계열 91.3으로 모두 90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영어 등급 평균은 일반전형이 3등급대였으나, 일반전형II에서는 2등급대로 우수한 학생들이 최종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설된 전형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경쟁률과 입시 결과를 기록한 이유는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해 수요자 친화적인 전형을 설계한 입학처의 전략과 대규모 광역 모집단위 신설이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국어·수학 중 한 영역과 영어·탐구 영역을 반영하는 일반전형II를 신설함으로써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 것이 경쟁률 상승과 우수한 성과를 이끈 요인으로 평가된다.

가톨릭대 관계자는 “예상보다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게 생각하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입시 결과는 가톨릭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