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대학교 사진영상학과가 신입생 모집과 입시 지원, 산업체 협업 등을 강화하기 위해 SBS 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신입생 모집 및 입시 상담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학과 홍보와 산업체 연계를 통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협력 프로그램에는 입시 상담, 현장실습, 인턴십, 특강, 학과 간 교류 등 실무 중심의 교육 지원이 포함되며,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주대 사진영상학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SBS 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과 협력해 산업체 및 예술계와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실무 중심 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사진영상학과 김사라 초빙교수, SBS 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 김승준 원장, 박정연 부원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강점을 살린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논의했다.
윤태준 학과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창작과 실무 경험을 쌓아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입시 상담부터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까지 적극적으로 추진해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은 2027년까지 유지되며, 양 기관은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협력 프로그램의 효과를 점검하고 개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