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세종대, ‘기후 변화와 환경 정책’ 특강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04 18:02

[세종대 제공]
[세종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세종대학교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지난달 20일 교내 집현관에서 ‘기후 변화와 환경 정책’ 특강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사업단이 운영하는 융합 교과목 ‘융합사회의정부와행정’과 연계돼 진행됐다. 현대 사회의 복합적 문제 해결에서 정부와 행정의 역할을 깊이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강연은 네이버 웹툰 기후위기 인간을 연재한 구지민 작가가 맡았다. 구 작가는 ‘그대들, 기후 위기 시대에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제시하며, 웹툰이라는 대중 친화적 매체를 활용해 정책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이는 공공 문제 해결에서 정부뿐만 아니라 시민과 미디어 등 다양한 행위자 간 협력이 중요함을 보여주는 사례로, 강의에서 강조하는 거버넌스 개념과도 맞닿아 있다.

특강에서는 ▲기후 위기의 현실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기후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실천 가능한 해결책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세종대 인문사회계열 백시연 학생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 나부터 텀블러 사용 같은 작은 실천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