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광주대학교, 융합전공·마이크로디그리 질관리 세미나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07 15:34

[광주대 제공]
[광주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대학교 교육혁신처 전공교육센터는 지난 3일 교내 행정관 스마트 강의실에서 ‘융합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질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융합전공과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학문 간 융합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의 질적 향상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관련 학과의 주임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해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장미영 교육혁신처장은 환영사에서 “고등교육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학생들의 진로 다양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의 질적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우리 대학 교육의 전반적인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사례 공유와 질관리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으며, 이후에는 참석 교수들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자유 토론이 진행돼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융합전공과 마이크로디그리 운영에 있어 실질적인 방향을 고민할 수 있는 계기였다”며 “학생 맞춤형 교육 설계에 참고할 인사이트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대학교는 앞으로도 교육 품질 제고를 위한 세미나와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열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내실화에 힘쓸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