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경상국립대, 어린이 대상 '한글 사랑 포스터 공모전'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07 15:49

[경상국립대 제공]
[경상국립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국어문화원은 5월 15일 제628돌 세종 나신 날을 기념해 '제10회 어린이 한글 사랑 포스터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남도 지역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4월 7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한글에 대한 소중함과 바른 언어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우리말과 글에 대한 이해를 넓히도록 기획됐다.

포스터의 주제는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과 ‘바르고 고운 우리말’로 정해졌으며, 세부적으로는 ▲세종대왕에 대한 감사의 마음 ▲한글 창제 원리와 우수성 ▲자음과 모음을 활용한 한글의 아름다움 ▲일상 속 바른 언어생활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공모전 작품 원본과 참가 신청서를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방식으로 국어문화원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경상국립대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5월 14일 발표될 예정이며, 으뜸상 2명에게는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상이, 돋움상 4명과 장려상 5명에게는 국어문화원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도 함께 전달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한글날 기념행사에서 전시될 예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한글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마련될 전망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