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남서울대, SW미래채움 충남센터 강사 90명 공식 위촉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08 09:57

[남서울대 제공]
[남서울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남서울대학교는 지난 4일 교내 지식정보관에서 ‘2025년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충남센터 강사 발대식 및 사업 간담회’를 열고, 충남지역 SW전문강사 90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4월 7일 이뤄졌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들은 ‘SW미래채움 강사양성과정’을 이수한 인력으로, 인공지능,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피지컬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육을 받았다. 교육과정은 72시간에서 최대 160시간까지 운영됐으며, 민간자격 취득과 팀 프로젝트 발표도 포함됐다.

향후 강사들은 충청남도 내 초중고 학생 약 1만5천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SW교육, 캠프, 페스티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특수학교, 다문화센터 등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정보소외지역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남서울대 SW미래채움 충남센터장 나원식 교수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사들은 초중고 SW전문 교육을 지도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며 “충청남도 디지털 인재 발굴과 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남서울대는 현재까지 SW미래채움사업을 6년째 수행 중이며, 누적 5만 명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400명의 SW전문강사를 양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 연차평가에서는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