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메리츠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4-09 08:29

메리츠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4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메리츠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2,431 미디어지수 424,081 소통지수 739,035 커뮤니티지수 705,562 사회공헌지수 9,569 CEO지수 218,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9,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75,502와 비교해보면 28.55% 상승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78,468 미디어지수 494,865 소통지수 562,472 커뮤니티지수 550,204 사회공헌지수 9,448 CEO지수 182,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7,8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01,051과 비교해보면 17.93% 상승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649 미디어지수 573,843 소통지수 508,016 커뮤니티지수 320,903 사회공헌지수 2,053 CEO지수 187,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2,1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243과 비교해보면 10.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리츠화재 ( 대표 김중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885,602개와 비교하면 19.5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36% 상승, 브랜드이슈 0.26% 하락, 브랜드소통 23.98% 상승, 브랜드확산 7.78% 상승, 브랜드공헌 65.71% 하락, CEO평가 200.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