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광주여대 대학원 치위생학과, 캐나다 치과위생사 초청 임상 연수 진행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11 11:20

[광주여대 제공]
[광주여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치위생학과는 지난 5일 CDHC센터에서 캐나다 치과위생사 양미자 강사를 초청해 ‘캐나다 치과위생사의 임상치위생 사례 및 실습’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대학원생과 임상 종사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캐나다 임상 현장에서의 실제 치위생 사례와 증례가 소개됐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의 임상 사례와의 비교 및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 캐나다 현지의 포괄 치위생 과정을 시범을 통해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치위생학과는 매년 해외 임상가와 경험자를 초빙해 임상 치과위생사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연수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학과 관계자는 이번 연수 역시 그 일환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학습을 통해 임상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캐나다의 임상 사례를 직접 접하고 실습을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실제 현장의 흐름과 차이를 체감하고 임상 역량을 넓힐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치위생학과는 학사와 석사 과정을 연계한 CDHC(Community Dental Health Coordinator) 교육을 통해 임상 교육자와 포괄 치위생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