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히러스바이오사이언스(CHRS, Coherus BioSciences, Inc. )는 UDENYCA® 프랜차이즈 매각이 완료되었고 전략적 전환이 완료됐다.
1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14일, 코히러스바이오사이언스(코히러스)는 인도에 본사를 둔 인타스 제약과의 자산 매매 계약에 따라 UDENYCA(pegfilgrastim-cbqv) 프랜차이즈의 매각을 완료했다.
이번 거래는 최대 5억 5,840만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코히러스는 4억 8,340만 달러의 선불금을 수령했으며, 이 중 1억 1,840만 달러는 UDENYCA 재고에 대한 대금이다. 또한, 코히러스는 최대 7,500만 달러의 추가 마일스톤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다.
코히러스의 회장 겸 CEO인 데니 란피어는 "강력한 전략적 실행을 통해 우리는 회사를 변모시키고 부채를 대폭 줄였으며, 매각 후 2억 5천만 달러의 현금을 남겼다. 이는 LOQTORZI 수익 극대화, LOQTORZI와의 조합으로 새로운 면역항암 후보의 개발을 2026년 주요 데이터 이정표까지 진행하는 등 중기 기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충분한 자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코히러스는 이제 혁신적인 수익 창출 항암 회사로서 강력한 재무 상태와 유망한 중기 파이프라인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거래의 조건에 따라, 코히러스는 2025년 4월 11일에 UDENYCA 프랜차이즈와 관련된 자산을 인타스에 양도하고, 인타스는 미국 내 UDENYCA 프랜차이즈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게 된다.
코히러스는 UDENYCA 매각을 통해 4억 8,340만 달러의 현금을 수령했으며, 이는 거래 비용을 제외한 금액이다. 코히러스는 또한 UDENYCA의 매출이 특정 기준을 초과할 경우 추가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코히러스는 이번 매각을 통해 UDENYCA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자산을 인타스에 양도하고, UDENYCA와 관련된 부채를 인타스가 인수하게 된다.
코히러스는 이번 거래를 통해 부채를 줄이고, 향후 2년간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여 파이프라인 개발을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코히러스의 재무 상태는 매각 후 2억 5천만 달러의 현금 잔고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2027년까지의 현금 유동성을 연장하는 데 기여한다.
코히러스는 LOQTORZI®, Casdozokitug, CHS-114와 같은 혁신적인 항암 프로그램에 집중할 계획이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코히러스의 총 자산은 5억 1,371만 6천 달러이며, 총 부채는 3억 1,523만 8천 달러로 나타났다. 코히러스는 2024년 동안의 매출이 2억 6,696만 달러에 달했으며, 운영 손실은 1억 1,667만 달러로 기록됐다.이러한 재무 결과는 코히러스가 향후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