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2025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개최 및 자동차 분야 석권

김신 기자

기사입력 : 2025-04-15 16:45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2025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개최 및 자동차 분야 석권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유석범)에서 4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서울시기능경기대회의 ‘자동차정비 분야’(지도교사 박성호), '자동차페인팅 분야(지도교사 이대우)', ‘자동차 차체수리 분야’(지도교사 임채상) 종목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이번 '2025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에 수상한 학생들은 서울특별시 대표 선수로 오는 9월 20일부터 7일간 열릴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할 경우, 국제기능올림픽에 출전할 자격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는 것이 학교 관계자의 의견이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지난 제46회 국제기능올릭픽대회 자동차페인팅 분야에서 금메달(김○윤)을 획득했으며,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자동차페인팅 분야에서도 우수상(반○규)에 입상한 바 있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매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하여 대한민국의 기술 및 인재 육성을 목표로 국가 기술력을 높여 왔다. 미래자동차과 학생들은 자동차 분야 전공심화동아리반에서 전문 기술과 지식을 학습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개교 54년의 전통을 이어온 명문 사립 특성화고등학교다. 24년에 신설한 호텔디저트경영과를 비롯하여 호텔조리과, 인공지능자동화과, 스마트건설과, 미래자동차과 5개 학과가 있다.

2025년 2월 졸업한 졸업생 115명의 학생 가운데 59명이 대학에 진학하고, 38명이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면서 각각 진학률 51.3%, 취업률 32.17%를 달성했다. 체계적인 진로 상담을 통해 진학과 취업을 희망한 모든 학생들이 100% 희망 진로에 맞춰 진로를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진로 및 대학 진학 기회를 제공하고, 학과의 전문성 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