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할리데이비슨(HOG), 이사, 사임 관련 반박 서한 공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기사입력 : 2025-04-16 05:42

할리데이비슨(HOG, HARLEY-DAVIDSON, INC. )은 이사와 사임 관련 반박 서한을 공개했다.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11일, 할리데이비슨의 이사인 자레드 두어드빌이 회사에 보낸 서한에서 자신이 사임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반박하는 내용을 담았다.

두어드빌은 서한에서 할리데이비슨이 2025년 4월 10일에 제출한 Form 8-K의 내용 중 여러 가지 주장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며,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했다.

그는 CEO 요헨 자이츠와 의장인 톰 라인바거에게 '회사를 계속 이끌어줄 것을 연장해달라'고 요청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오히려 그는 2024년 12월 이사회에서 자이츠를 즉시 해임하고 새로운 CEO를 찾을 것을 요구했다.

두어드빌은 2025년 2월 이사회가 CEO 후보자 인터뷰 일정을 조율하고 있을 때, 이사회가 후보자 중 한 명을 선택할 것이라는 가정 하에 이사 선임안에 반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할리데이비슨이 '라인바거 의장이 회사를 계속 이끌어줄 것'을 지지했다고 주장한 것은 명백한 허위라고 반박했다.

두어드빌은 2024년 가을에 라인바거가 이사회에서 사임 의사를 밝혔고, 이후 이사회는 새로운 의장을 선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자신의 사임서에서 언급한 여러 비즈니스 및 문화적 문제들이 이사회에서 투표에 부쳐지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자신이 이사회에서 우려를 표명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두어드빌은 CEO 후보자에 대한 제안 연장에 대해 75%의 CEO 검색 위원회가 찬성했으나, 이사회에서 4-4 동률로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2025년 4월 1일자 서한이 이사 세 명의 사임과 관련된 문제 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고 주장하며, 회사가 이를 잘못 설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사회와의 비공식적인 대화를 시도했으나, 회사가 서한에 대한 응답 없이 proxy 성명을 조기에 제출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두어드빌은 할리데이비슨의 '하드와이어' 전략 계획의 실행이 성공적이었다고 주장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며 회사가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원격 근무 정책에 대한 우려를 여러 차례 이사회에서 제기했으나, 이 문제에 대한 논의가 억압당했다고 주장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