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상지대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초청 ‘선배님 뭐 하세요?’ 특강 진행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16 15:22

[상지대 제공]
[상지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14일 본관 5층 강당에서 졸업생을 초청해 진로 특강 ‘선배님 뭐 하세요?’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식품영양학과 재학생뿐 아니라 보건계열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며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이날 연사로는 식품영양학과 06학번 졸업생 윤이나 씨가 나섰다. 현재 질병관리청 만성질환관리국 국민건강영양조사분석팀에서 선임연구원으로 활동 중인 윤 씨는 자신의 진로 경험을 중심으로 식품영양학 전공자의 다양한 진출 분야를 소개했다. 특히 본인이 소속된 국민영양조사분석팀의 주요 업무와 국가 건강 통계의 수집 및 분석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면서, 보건 분야에서의 실제 활동 사례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강연에 참석한 식품영양학과 4학년 박지수 학생은 “졸업한 선배들이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일에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인상 깊었다”며 “진로에 대해漠然하게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분야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식품영양학과는 이번 특강 외에도 비교과 프로그램 ‘선배님 뭐 하세요?’를 매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진로 정보와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과 측은 이러한 프로그램이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