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서울사이버대, 완도서 1박 2일 ‘하이라이프 힐링캠프’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16 16:26

[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웰니스건강대학이 오는 5월 1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전남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2025 하이라이프 힐링캠프’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웰니스건강대학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건강한 습관 형성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하이라이프 힐링캠프는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학과 이시형 석좌교수가 설계한 프로그램으로, 마음습관, 식습관, 운동습관, 생활리듬습관 등 네 가지 핵심 생활습관 개선을 중심에 두고 진행된다. 이시형 교수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뇌과학자로, 예일대 대학원에서 신경정신과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국내에서 정신과학과 자연치유 분야를 이끌어온 인물이다. 강북삼성병원 원장과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 힐리언스 선마을 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지난해 강원도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산림치유 중심의 힐링캠프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국내 최초 해양치유시설인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해양을 통한 치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산림치유, 해양치유, 치유농업 등 다양한 통합자연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웰니스 실천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민영 웰니스건강대학장은 “2025년 웰니스건강대학 신설을 기념해 이번 힐링캠프를 준비했다”며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심신 회복은 물론 마음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