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청주대, 中 수도경제무역대학·북경성시학원과 국제교류 협정 체결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17 17:25

청주대 김윤배(오른쪽) 총장과 오위성 수도경제무역대학교 총장이 협정을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주대 제공]
청주대 김윤배(오른쪽) 총장과 오위성 수도경제무역대학교 총장이 협정을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주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청주대학교 김윤배 총장은 유학생 유치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중국을 방문해 두 개 대학과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청주대는 4월 16일과 17일, 중국 북경에서 수도경제무역대학교(Capital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와 북경성시학원(Beijing City University)과 각각 협정식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교류 활동에 나섰다.

협정식에는 김윤배 총장을 비롯해 수도경제무역대학교의 오위성 총장과 관계자 4명, 북경성시학원의 공유 당서기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각 학교의 학생들은 청주대와 두 대학 간에 공동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김윤배 총장은 "현재 청주대학교에는 31개국에서 온 3500여 명의 유학생들이 최첨단 도서관과 하이플렉스 강의실 등 우수한 교육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청주대는 외국 유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수도경제무역대학교는 1956년에 설립된 4년제 공립대학교로, 45개 학과에서 약 1만 7,000명이 재학 중이다. 북경성시학원은 1984년에 설립된 4년제 사립대학교로, 71개 학과에 약 2만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