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NH농협생명, VIP 컨설팅 교육 실시

농축협 우수직원 대상 역량 강화
세금·상속·은퇴까지 종합 교육 지원

황상욱 기자

기사입력 : 2025-04-21 14:50

NH농협생명, VIP 컨설팅 교육 실시
[비욘드포스트 황상욱 기자] NH농협생명은 서울총국 관내 농축협 우수직원을 대상으로 VIP 고객 상담 역량을 강화하는 '농축협 WM마스터 CLASS'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세금 부담 증가와 상속·증여 수요 확대 등으로 VIP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가 높아지고, 시중은행과의 경쟁도 심화되는 상황에서 농축협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자산가 비율이 높은 서울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서울총국을 시작으로 운영되며, 내년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에는 NH농협생명 WM팀의 전문위원이 강사로 참여해 VIP 고객의 니즈 분석, 자산 규모별 세미나 전략, 상속·증여·은퇴설계 등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맞춤형 컨설팅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또 토지보상 등 테마별 실전 마케팅 노하우도 함께 전달해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 내용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대1 맞춤 피드백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VIP 고객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실질적 상담 역량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컨설팅 능력도 함께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H농협생명 김영탁 마케팅지원본부장은 "자산관리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복잡해지는 만큼, 농축협 직원들이 세금·상속·증여 및 은퇴설계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이번 교육을 서울지역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뒤, 수요조사를 거쳐 내년에는 전국 단위로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황상욱 기자 eye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