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호남대 경영학부, 유학생과 함께하는 문화 교류 활동 진행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1 19:46

호남대 경영학부, 가족형 멘토링 ‘파마’로 유학생-재학생 교류 [호남대 제공]
호남대 경영학부, 가족형 멘토링 ‘파마’로 유학생-재학생 교류 [호남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호남대학교 경영학부는 지난 16일 아시아문화전당에서 ‘Global 깐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학생과 재학생 간 가족형 멘토링 프로그램인 ‘파마(Pa-Ma)’ 문화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유학생과 한국인 재학생이 교류하며 문화적 이해를 넓히고, 글로벌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영학부 소속의 총 5개 팀이 참여했다. 각 팀은 교수 멘토 1명, 한국인 학생 멘토 1명, 그리고 중국과 베트남 출신의 유학생 멘티들로 구성돼 멘토링 중심의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행사는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20분까지 아시아문화전당 전시장을 관람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세계 속 아시아’라는 주제의 전시를 둘러보며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전시 관람 이후에는 인근 카페로 자리를 옮겨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티타임을 가지며 유학생활과 전공 공부, 문화 차이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는 멘토 교수와 한국인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대화를 이끌며 유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양동민 경영학부장은 “이번 파마(Pa-Ma) 프로그램은 단순한 문화 체험을 넘어 서로를 가족처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경영학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문화 소통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