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안산대, 교수법 워크숍 열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 모색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3 11:17

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2025학년도 1학기 교수법워크숍 실시 [안산대 제공]
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2025학년도 1학기 교수법워크숍 실시 [안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1일 2025학년도 1차 월요포럼의 일환으로 교수법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교원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윤동열 총장을 포함한 전임교원 97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에서는 강의 우수 교원을 초청해 실제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치위생학과 전수경 교수가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강의’를 주제로 수업의 도입부터 정리 단계까지를 체계적으로 구성한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효과적인 암기 전략을 접목시킨 학습 설계를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인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유아교육과 유정인 교수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도구를 조화롭게 활용한 수업 사례를 발표했다. 유 교수는 “학습 개념의 이해와 적용을 돕기 위해 유연한 교수 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수업 설계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HTHT(High Touch High Tech) 챔피언대학 선정에 따른 성과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안산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 과정에서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할 수 있는 교수법의 가능성을 공유했다.

권유림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면 학습자 개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며, 교수와 학습의 시공간을 확장해 혁신적인 교육 설계가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