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방봉제 제왕터보텍 대표, 모교 국립부경대에 발전기금 1천만 기부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3 11:55

방봉제 제왕터보텍 대표, 국립부경대에 1천만 원 기부 [국립부경대 제공]
방봉제 제왕터보텍 대표, 국립부경대에 1천만 원 기부 [국립부경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국립부경대학교는 지난 4월 22일 산업용 송풍기 전문기업 ㈜제왕터보텍 방봉제 대표이사로부터 발전기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진행됐으며, 방 대표는 배상훈 총장에게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방봉제 대표는 부경대 기계공학과 68학번 출신으로, 산업현장 중심의 기술력으로 회사를 성장시켜 강소기업 반열에 올린 인물이다. ㈜제왕터보텍을 창립한 이후에도 기업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웃돕기 성금 기부와 모교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으로 지역사회와 교육 현장에 기여하고 있다.

방 대표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모교가 더욱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특히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서 후배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해 사회와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경대는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을 교육환경 개선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동문 기부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교육 여건 개선과 연구 경쟁력 강화를 통해 대학 발전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