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경기과기대-한국자동차연구원, AI 융합과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양성 협력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3 18:52

경기과학기술대학교-한국자동차연구원 단체사진 [경기과기대 제공]
경기과학기술대학교-한국자동차연구원 단체사진 [경기과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인공지능 융합 및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국내외 공동연구 확대에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 대응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과 한국자동차연구원 진종욱 원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 융합 및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의 핵심 기술 인력 양성을 공동 추진하고, 관련 기술 발전을 위한 국내외 공동연구를 활성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자동차 산업 관련 외국인 유학생 대상의 교육 및 연구 협력, 정보 교류 및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을 통해 첨단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을 확대할 방침이다.

허남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이 AI와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보다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력의 의미를 강조했다. 진종욱 원장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인재를 양성하고 기술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