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세종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입학 박람회 5월 개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5 09:48

지난해 11월 7일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4회 외국인 유학생 취창업페어(ISF)’ 모습 [세종대 제공]
지난해 11월 7일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4회 외국인 유학생 취창업페어(ISF)’ 모습 [세종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세종대학교가 글로벌 유학 플랫폼 기업 스튜바이저와 공동으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입학 정보 박람회를 오는 5월 13일 서울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ISF 외국인유학생 대학 및 대학원 입학정보페어(SUEF)'라는 이름으로 열리며, 국내 대학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해외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박람회는 교육부의 ‘Study Korea 300K 프로젝트’와 연계된 행사로, 2027년까지 외국인 유학생 3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한 국가 전략의 일환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유학생 유치 규모의 확대뿐 아니라 유학생 지원 체계의 질적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행사에는 국내외 대학 관계자와 유학 관련 기관, 유학 에이전시 등 약 10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1대1 입학 인터뷰, 전문 유학 상담, 글로벌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학생과 일반 방문자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기관 참가자는 부스당 비용이 부과된다.

세종대 원스탑서비스센터 한정훈 팀장은 “이번 ISF SUEF는 단순한 홍보 행사를 넘어 유학생이 직접 대학 관계자를 만나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세종대는 유학생의 입학부터 진로까지 전방위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튜바이저 양길준 대표는 “최근 10년간 한국의 외국인 유학생 수는 두 배 가까이 증가해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이번 SUEF는 실질적인 유학 수요를 가진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적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