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세종대, 'ESG와 기후변화' 주제로 전문가 특강 열어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8 10:12

위험사회 컨소시엄 세종대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의 전문가 특강 ‘ESG. 그리고 기후변화 이야기’ 모습 [세종대 제공]
위험사회 컨소시엄 세종대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의 전문가 특강 ‘ESG. 그리고 기후변화 이야기’ 모습 [세종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세종대학교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지난 11일 교내 집현관 311호에서 전문가 특강 ‘ESG, 그리고 기후변화 이야기’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행정학과 교과목 ‘전자정부론’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지표로 주목받는 ESG를 학생들에게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카카오 CA 협의체 그룹 ESG의 박훈영 PL이 맡아 △ESG의 의미 △등장 배경 △국내외 기업의 ESG 실천 사례 △ESG의 미래 방향성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박훈영 PL은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는 경영 요소로, 지구 환경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들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ESG 지원팀에서 친환경 경영 목표 수립과 성과 지표(KPI) 관리를 맡고 있다”며,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할 때 기후변화와 ESG에 대해 어떤 정보를 알아야 하는지 소개하고자 했다”고 강연 취지를 밝혔다.

특강에 참석한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최우석 교수는 “융합인재양성사업이라는 취지에 맞게 이공계와 경영 분야를 아우르는 교육의 장이었으며,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