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건양대, 베트남·중국 유학생 대상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4-29 10:47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건양대학교는 K-문화산업학과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에서 베트남 및 중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K-문화산업학과에 재학 중인 약 20여 명의 유학생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해동용궁사 답사를 통해 한국의 불교 문화를 체험했으며, 해운대 야경 투어를 통해 해양 관광과 도시 문화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장 아홉산숲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건양대는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한국 사회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유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서로 교류하며 문화적 이해를 심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용하 총장은 "이번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대학 졸업 후 성공적으로 정착해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학생 전용 단과대학 ‘International College’를 신설한 건양대는 유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유학 생활을 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