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그남자의치즈가게가 29일 ‘2025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에서 식품(요거트)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남자의치즈가게는 청정 지역인 철원의 목장에서 짠 우유로 만든 ‘플레인 수제 요거트’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HACCP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1A 등급의 원유와 최상급 유산균주를 이용하여 만든 프리미엄 요거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서 판매 중인 플레인 수제 요거트는 소량의 정백당만 첨가해 당도가 낮고, 원유와 유산균 함량은 높아 더욱 건강한 것이 특징이다.
핸드메이드로 만드는 만큼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요거트를 많이 만들어 팔기보다는 소비자 모두에게 정확한 맛을 전하기 위해 소량만 제조 및 가공한다는 철직 아래 엄격한 생산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플레인 수제 요거트는 미니병 사이즈인 150ml부터 500ml, 1,000ml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남자의치즈가게 관계자는 “플레인 수제 요거트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신선한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먹거나 계절 과일, 씨리얼과 견과류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다”며 “플레인 요거트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도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은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매년 다양한 산업군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만큼, 수상 기업에게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