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에서 10만명의 마음 사로잡아

김신 기자

기사입력 : 2025-05-01 09:05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에서 10만명의 마음 사로잡아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10만 명 이상에게 수여된다. 실버버튼을 달성하게 되면 유튜브 최고경영자(CEO)로부터의 축하 편지와 함께 상패가 배송된다.

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도전적이면서 대중에게 공감받는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구독자 8만 명을 달성한 뒤 50일 만에 9만 명을 돌파했고, 이어 약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듀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급증한 이유는 기존의 딱딱한 정보 제공이나 단순한 광고성 콘텐츠 대신, 참신하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시도한 영향이 컸다는 것이 주변의 평가다.

듀오는 유튜브 채널의 성공 비결로 △결혼정보회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주제 등을 꼽았다. 유튜브 채널에선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를 비롯해 삼심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와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한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듀오의 철학과 가치는 지키면서도 트렌디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이 실버버튼 수상이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혁신을 통해 연애와 결혼에 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