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리브엠X원샷한솔, 장애인의 날 맞아 점자 화장품 패키지 협업 콘텐츠 공개

“시각장애인도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김신 기자

기사입력 : 2025-05-02 09:00

리브엠X원샷한솔, 장애인의 날 맞아 점자 화장품 패키지 협업 콘텐츠 공개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리브엠’이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구독자 144만 명을 보유한 시각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원샷한솔’과 함께한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브엠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콘텐츠는 모든 소비자가 손쉽게 아름다워질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는 브랜드 가치관에 따라, 점자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의 필요성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시각장애인이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불편함, 예컨대 제품에 점자가 없거나 혹은 점자가 있더라도 정확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를 원샷한솔 특유의 유쾌한 상황극 형식으로 풀어냈다. 특히 리브엠의 점자 패키지를 통해 시각장애인도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장면은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냈다.

리브엠은 협업 영상 공개를 기념해, ‘생활 속 점자 제품이 늘어나길 바란다’는 응원 댓글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워터핏 수분착붙 토너패드’와 ‘워터핏 수분착붙 크림’ 본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점자 패키지 제품의 필요성에 대한 시청자와의 소통을 유도하고, 브랜드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지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원샷한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리브엠은 최근 보다 트렌디하고 진취적인 뷰티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리브엠 브랜드 사업 총괄이었던 정준호 대표가 새롭게 설립한 (주)브리브컴퍼니에 합류하며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