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이 단독 주관하는 서울대캠프 ‘위캔캠프’가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올 여름방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조기 접수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31일까지 접수한 얼리버드 신청자와 동반 입소자, 재입소자에게 5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캔캠프는 국내 유일 성적 향상 보장 방학캠프로, 서울대 공신 1:1 개별 멘토링을 통해 개별 맞춤 학습 로드맵을 구성하고, 학생의 역량을 강화해 대입 성공을 일구어내는 초석이 되고 있다. 이번 2025 위캔캠프 썸머스쿨에서는 40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0% 서울대 출신 정예 멘토진이 학습 방향을 정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학습법부터 진학 과목별 학습 실무법, 학생 개인별 진로 탐색, 진로 개발 상담, 학과 탐색, 생활 패턴 관리까지 다각적 멘토링을 제공한다.
여기에 캠프가 끝난 뒤에도 자기주도학습을 효율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참가자 전원에게 ▲시원스쿨 초급, 중급, 상급 인강 ▲시원스쿨 초급·중급·고급 인강 ▲자체 제작 위캔스터디플래너(3개월용) ▲내 꿈 찾기 학과 적합성 종합 진로 진단 검사 ▲위캔e북(위캔영어, 위캔한국사, 위캔수학 유튜브) 등 공신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참가 학생의 활발한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캠프 기간 내 기수별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캠프 기간동안 주식회사 풀무원의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삼시세끼를 제공한다. 또한 캠프 도중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여 김연아의 안전요원으로 알려진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안전한 학습 환경을 마련한다.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위캔캠프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 합격생과 육군사관학교 최종 우선 선발 합격자, 전교 1등, 영어 만점자를 다수 배출하며 교육의 효과가 증명된 신뢰할 수 있는 방학캠프”라며 “위캔캠프와 본 교육원이 진행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병행한다면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는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 군의 현업 종사자들과 함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생한 직업 체험의 장을 마련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깊이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