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매출 79% - 영업이익 97% 성장한 ‘깜짝 실적’…사상 최초 500억 원대 영업이익 기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은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660억 원과 영업이익
54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로 보면 매출이
79% 성장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으며
, 영업이익은
97%로 두 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이 역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 특히 이번 실적은 최근
3개월간 증권사에서 전망한 에이피알의 올해
1분기 실적 평균치를 크게 뛰어넘었다
.
에이피알은 이번
1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2500억 원대 매출 고지를 넘어선 것은 물론
, 2개 분기 연속
2000억 원대 매출을 기록하는 데 성공했다
. 영업이익률은
20.5%를 기록했으며 분기 영업이익도 처음으로
500억 원대를 넘어섰다
. 에이피알은 통상 뷰티 업계 내 성수기로 꼽히는 연말을 포함한
4분기에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해 왔는데
, 이번
1분기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뛰어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
사업 부문별로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등 주력 사업의 가파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 특히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은 전 세계적인
K-뷰티의 인기를 타고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한
16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과시했다
.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해외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으며
, 꾸준한 인기 모델인 ‘제로모공패드’와 서구권에서 더욱 인기가 좋은 콜라겐 스킨케어 라인 등이 높은 판매고를 보였다
.
뷰티 디바이스 부문 역시 매출
9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의 성장률을 보이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부스터 프로’를 비롯해 ‘울트라튠
40.68’
, ‘하이포커스 샷’ 등이 꾸준히 관심을 모았으며
,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과 ‘부스터 프로 미니 춘식이 에디션’ 등 유명 캐릭터와 협업해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 제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에이피알은 지난해 완비한 뷰티 디바이스
R&D 조직과 자체 생산 시설을 기반으로 관련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해 오고 있다
.
지역별로는
K-뷰티를 향한 전 세계 수요가 급증하며 해외 매출이 대폭 증가했다
. 에이피알의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성장한 약
1900억 원에 육박하며 지난해 상반기 해외 매출 실적을 훌쩍 넘겼다
. 해외 매출 비중 역시
71%로 상승했다
. 에이피알은 해외 시장의 핵심인 미국에서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를 성공리에 진행했으며
, LA 팝업 스토어에는 수천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미국 동서부를 관통하는 흥행 성적을 올렸다
. 그 밖에 일본
, 중화권 등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유럽
, 중동 등 글로벌 판매처 역시 다변화됐다
.
에이피알은
1분기 호실적을 발판으로
2025년 조 단위 매출 기업이라는 목표 달성을 향한 성장 가속도를 붙인다
. 기존의 미국과 일본에서는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 그 외 글로벌 전역을 무대로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 또한
, 트렌드를 반영한 화장품 신제품과 더불어 신규 뷰티 디바이스 및 헬스케어 영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1분기 깜짝 실적을 통해 뷰티 업계의 긍정적 흐름과 더불어 에이피알의 사업 경쟁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 그리고 해외 시장을 축으로 고속 성장세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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