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형 뷰티 체인 ‘울타 뷰티’ 공급 계약 체결하며 1400여 개 온ㆍ오프 전 지점 입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의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
(ULTA Beauty)’에 진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
지난달 말 체결된 이번 계약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의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와 ‘부스터 프로 미니’가 포함된 것으로
, 총
22종의 제품이 입점될 예정이다
. 에이피알에 따르면 초도 발주 물량은 이미 선적 작업 진행 중이며
, 오는
8월 중 온라인몰과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될 예정이다
.
울타 뷰티는 미국 전역에
14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뷰티 전문 편집숍으로
, 지난해
113억 달러
(한화 약
16조
2500억 원
)의 매출을 올린 대형 체인이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
600개가 넘는 뷰티 브랜드들이 약
3만 개에 달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 최근엔 미국 내 뜨거운
K-뷰티의 열기에 발 맞춰 여러 한국 브랜드들을 입점시키고 있다
.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입점 계약은 초도 물량부터 울타 뷰티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 지점에 제품이 공급되는 방식으로 체결됐다
. 울타 뷰티는 통상 온라인 판매 성과가 검증된 브랜드에 한해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을 진행하고
, 그 중 판매 결과가 우수한 브랜드만 선별하여 전 지점 입점을 진행해왔다
. 이러한 기준을 고려할 때 이번 계약은 이례적인 사례로 평가되며
K-뷰티 및 메디큐브 브랜드의 높아진 글로벌 위상을 반영한다는 것이 에이피알의 설명이다
.
이번 울타 뷰티 입점 라인업은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은 메디큐브 대표 제품들과 미국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 화장품 부문에서는 인기 제품 ‘제로모공패드’를 비롯해 특별히 서구권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콜라겐 젤리 크림’
, 딥라인의 ‘딥 비타 씨 캡슐 크림’ 등이 포함되었으며
, 신규 스킨케어 라인인
PDRN 제품들도 포함됐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미국 현지의 대표 뷰티 체인인 울타 뷰티 진출로 북미 지역 고객 접점 확대와 관련 시장 공략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현지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유통 채널로의 판로 및 해외 발생 매출 확대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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