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리유저블백 DIY’ 콘셉트의 환경보호 캠페인 전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
(대표 윤현준
)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 그 일환으로 대학 캠퍼스를 찾아가는 ‘카페드림즈
(Café DREAMZ)’ 투어를 통해 리유저블백을 직접 꾸며보는 이색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카페드림즈’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 취업 준비를 병행하느라 바쁜 대학생들에게 휴식과 응원을 선물하는 대학생 응원 프로모션이다
. 온라인 사전 투표를 통해 선정된 캠퍼스에 커피차를 보내 무료 음료와 굿즈를 제공한다
. 지난해
50개 대학을 방문해
2만
5000여 명의 학생을 만났고
, 올해는 대상을
60개 캠퍼스로 확대해 더 많은
Z세대와 소통할 예정이다
.
이번
6월 일정에는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ESG 프로그램을 더해 눈길을 끈다
.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인쇄 오류로 폐기될 위기에 처했던
2만
5000개의 리유저블백을 손수 꾸며
, 단 하나뿐인 나만의 ‘백’으로 재탄생시키는 ‘실수로 탄생한 행운템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학생들은 미세한 인쇄 오류가 있는 가방에 자신만의 스티커와 메시지로 개성을 더하며 세상에 하나뿐인 가방을 완성하게 된다
. 이를 통해 작은 실수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 버려질 뻔한 물건의 가치를 되살리는 업사이클링을 경험하며
ESG 실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
잡코리아는 대학생들이 사고의 전환을 통해 작은 실수를 긍정적인 기억으로 바꿔보는 경험을 얻어가길 바라는 취지로 이 행사를 기획했다
. 이케아의 스펠링 오류 가방 한정 판매
, 어글리어스의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 하자가 있는
B급 그릇 시장의 성장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사례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
임선양 잡코리아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재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의 인쇄 오류를 스티커로 커버업하는 이벤트에는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실수를 경험하고
, 또 극복해나갈 청춘을 향한 응원은 물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구 환경을 함께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앞으로도
1위
HR테크 플랫폼으로서 청년들에게 진정성 있는 응원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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