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 에이벤처스 시리즈C 투자 참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
(DX)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 운영하는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100억 규모 시리즈 C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C 라운드 투자에는 신규 주주로
LB인베스트먼트
,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 원익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고 기존 주주로는 에이벤처스가
3회차 후속 투자했다
. 이는 지난
2024년
9월
110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이후
6개월 만이다
. 이는 벤처 투자 혹한기가 지속되는 와중에 국내 플랫폼
, SaaS 기업으로서 보기 드문 사례다
.
납입을 완료한
FI 투자자 외 추가로 애즈위메이크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유수의 대
-중견기업
SI 투자자도 동라운드 참여 검토와 납입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력과 동사의 영업망을 활용한 새로운 리테일 테크
(Retail-Tech) 고도화 협업도 예정되어 있다
.
애즈위메이크는 우리 동네 마트와 마트 인근 거주민을 연결,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내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식자재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3시간 이내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이다.
큐마켓 제휴 식자재마트는
25년
1분기말 기준
1,347개소이며 거래액은
1분기
1,018억 원 누적으로는
5,100억 원을 넘어섰다
. 25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전체 매출의
92% 성장한 연결
77억 원
, 별도
53억 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은
1분기에만 연결
12억 원
, 별도
11억 원으로 전년도 전체 영업이익을 상회하였다
. 이러한 성과가 투자자들로부터 잠재력과 성장성 모두 확실히 인정받았다
.
시리즈
C 투자에 참여한
LB인베스트먼트 장홍석 이사는
“소비재 판매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X)이 진행되는 가운데 온라인 거래비율이
30%를 넘어섰다
. 음식료품 분야는 아직
18% 수준에 머물고 있어 향후
DX 분야에서 애즈위메이크가 선두 주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어 향후 미국
Swiftly와 같은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는
“무한 신뢰를 바탕으로
3차례 투자해준 에이벤처스와 회사의 성장성을 믿고 새롭게 합류한 신규 주주인
LB인베스트먼트
,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 원익투자파트너스 모두에게 너무나 감사하다
”라며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의 핵심은 온
-오프라인 통합 상품 관리와판매 채널 확보와 매출 증대
, 그리고 배달 등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재방문 유도를 잘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 국내를 넘어 아시아에서도 성과를 내고 인정받는 회사로 모회사와 자회사 전체 임직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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