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은 신뢰로, 고객 정보보호는 책임으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 기업 에이피알
(대표 김병훈
)은 최근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MS)을 취득하고 정보보호 공시를 완료하며
, 보안 경영 체제를 본격적으로 갖췄다고
14일 밝혔다
.
ISMS 인증은 기업이 수립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이 제시한 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제도로
, 공식 홈페이지와 브랜드 사이트 등 기업의 온라인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보안 관리 역량을 갖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에이피알은 이를 통해 고객 정보보호는 물론
,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으로서의 정보보호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
또한
, ISMS 인증 취득과 함께 이행한 정보보호 공시는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및 활동 현황 등을
KISA가 운영하는 공시 종합 포털에 공개하는 제도다
. 지난
2015년 처음 도입돼 기업의 자율적인 공시로 이뤄져 왔으나
, 이용자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지원하고 기업의 정보보호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부터 일부 기업에 한해 의무 공시로 전환됐다
. 성실한 공시 이행은 최근 더욱 부각 중인 개인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함께 기업경영의 중요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정보보호 공시 의무 대상은 연간 매출
3000억 원 이상인 상장법인으로
, 에이피알은 지난해 유가증권시장
(KOSPI)에 상장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공시 대상 기업이 됐다
. KISA에 따르면
, 2025년 상반기 기준으로 총
773개의 기업이 해당 공시를 이행했다
.
에이피알의 이번 공시에는 정보보호 투자 규모
, 관련 인력 구성 현황 등도 포함됐다
. 에이피알은 전사 차원에서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필수 교육 운영, 정보보호 내부 감사 실시,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의 재정비,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왔다
. 또한
, 실질적인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전사 단위 악성 메일 대응 훈련, 화면보호기 설치 운영 등 다양한 보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정보보호 공시는 고객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으로서 정보보호 체계를 한층 강화한 것”이라며
,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보호 투자와 내부 보안 체계 고도화를 통해 보다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