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시장 공략 본격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훌랄라참숯치킨이 최근 광주 서구 상무지구에 신규 가맹점인 광주상무점을 열고 광주 지역 시장 공략에 나섰다. 훌랄라참숯치킨은 정통 참숯 직화 조리 방식으로 차별화를 추구하며, 이번 광주상무점 출점을 통해 광주권 가맹점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훌랄라참숯치킨은 '진짜 숯불 바비큐 치킨'을 표방한다. 현재 전국 4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기존 튀김 중심의 치킨 시장과 달리 참숯 조리 방식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을공략하고 있다. 오븐 초벌이나 토치 구이와는 차별화된 숯불 치킨의 정체성으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광주상무점은 광주1호선 상무역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치평동 일대에 자리 잡았다. 인근에는 상무쌍용예가, 치평쌍용예가, 상무두산위브 등 3,000세대 이상의 아파트 단지가 밀집되어 있다. 또한 상무센트럴파크, 광주지방법원, 광주시교육청, 금융기관등 주요 시설들이 근거리에 있어 주거, 행정, 오피스 복합상권으로서 유동 인구가 꾸준한 지역이다. 최근에는 MZ세대를중심으로 맛집, 술집, 카페 골목이 활성화되어 '광주 핫플'로 주목받고 있다. 퇴근시간대 직장인 유입이 많고, 젊은층의 SNS 인증 수요가높아 개성 있는 외식 브랜드가 자리 잡기에 유리한 입지이다.
광주상무점은 훌랄라의 대표 메뉴인 참숯핫바베큐, 참숯소금구이, 참숯스위트바베큐, 참숯데리바베큐, 고추바베큐 등을 제공한다. 이들 메뉴는 고온 참숯으로 직접 구워내는 조리 방식이 핵심이다. 오픈 초기부터 방문 고객들은 "기름지지 않아 부담 없고숯불향이 진하게 배어 있다", "치킨이 아닌 바비큐 요리 같은 깊은 맛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배추샐러드, 마카로니, 치킨무, 피클등 다양한 사이드를 셀프바로 제공하는 점 또한 호평받고 있다.
훌랄라 본사 관계자는 "광주 상무지구는 트렌디하면서도 까다로운고객층이 많아, 브랜드 본연의 조리법과 서비스 품질로 승부할 수 있는 최적지"라며, "이번 출점이 향후 광주권 가맹점 확장의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훌랄라는 신규가맹점주를 위해 가맹비 일부 면제, 인테리어 지원, 점포선정 컨설팅 등 실질적인 창업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광주상무점 역시 본사의 입지 분석과 상권 데이터를바탕으로 오픈 초기 마케팅과 운영 안정화를 집중 지원받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