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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사랑 멸치국수, 전년 동기 比 판매량 48% 상승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16 08:06

직접 우려낸 다양한 육수기반의 국물 간편식, 장마철 몸보신 요리로 인기

면사랑 대표 국물 간편식 ‘멸치국수’와 ‘해물짬뽕’(사진제공=면사랑)
면사랑 대표 국물 간편식 ‘멸치국수’와 ‘해물짬뽕’(사진제공=면사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은 최근 흐리고 비 오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물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멸치국수’의 2024년 6~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내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국물요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 가운데, 면사랑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멸치국수’는 남해안 멸치를 직접 우려낸 깊고 진한 육수와 쫄깃한 수연·수타 제면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애호박, 대파, 유부, 당근, 계란지단 등 푸짐한 고명이 함께 들어 있어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전문점 수준의 잔치국수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잔치국수를 집에서 조리할 경우 고명 손질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면·육수·고명이 모두 포함된 면사랑 제품은 약 2분간 냄비에 조리하는 것만으로 완성도 높은 한 끼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 완성도는 면사랑의 32년 제면 기술력에서 비롯된다. 다가수 숙성 공법과 수연·수타 방식의 연타 제면 기술, 여기에 영하 40도의 급속냉동 기술까지 더해져, 면발의 탄력과 부드러움을 살리고 영양과 풍미를 그대로 유지한다. 이러한 기술력은 면사랑이 선보이는 냉동 간편식 제품 전반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며, 소비자들에게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일반적으로 여름철에는 냉면, 비빔면과 같은 시원한 면요리가 인기를 끌지만, 장마철에는 반대로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국물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상황과 취향에 맞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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