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데이터 기반 매칭으로 지원율 상승 기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가 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 공고를 블라인드 앱에 연동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잡코리아는 블라인드 앱 내 ‘채용’ 탭을 블라인드와 협업 하에 단독으로 운영하며
, 자사의 인공지능
(AI) 기반 매칭 서비스 ‘원픽
(OnePick)’ 공고를 제공한다
. 이를 통해 블라인드 이용자들은 블라인드 앱 내의 채용정보에 대해 클릭 한 번으로 잡코리아가 엄선한 공고를 확인하고 즉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
블라인드는 실제 재직 여부를 인증한 직장인만 가입할 수 있는 대표 직장인 커뮤니티다
. 6월 기준 가입자
1,300만 명
, 이용자
1인당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40분에 달한다
. 블라인드 이용자 중
81%가
25~44세로
, 이직과 재취업 수요가 높은 핵심 구직자층이라는 점에서 잡코리아와의 협업 시너지가 기대된다
.
잡코리아는 이번 제휴를 통해 블라인드가 보유한 대기업·공공기관 재직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블라인드 앱 내 채용 정보의 노출 채널을 확대하고
, AI 매칭을 통한 지원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원픽은 잡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솔루션 ‘룹
(LOOP Ai)’을 활용해 구직자와 공고 데이터를 분석
, 빠르고 정확한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
김원기 잡코리아 신사업개발팀 팀장은 “잡코리아는
AI·데이터 기반 채용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채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효율적인 매칭 가능성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블라인드와의 협업은 실제 재직자 기반의 신뢰도 높은 커뮤니티와 잡코리아의
AI 매칭 역량이 결합해 채용 정보의 품질과 접근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어 “앞으로도 동종 업계와의 개방적 협업을 지속해
, 플랫폼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더 많은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매칭과 일자리 성공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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