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리솔, 혁신적인 수면 솔루션 ‘슬리피솔’ 단독 론칭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17 09:03

오는 24일 오후 2시 5분, 롯데홈쇼핑 상생하우스를 통해 단독 론칭

리솔, 혁신적인 수면 솔루션 ‘슬리피솔’ 단독 론칭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뇌파 기반 수면·집중 웨어러블 전문기업 리솔(LEESOL)이 현대인의 숙면을 돕는 혁신적인 수면 솔루션슬리피솔(SleepiSol)’을 오는 24, 롯데홈쇼핑 상생하우스를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30분간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을 통해 리솔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슬리피솔을 선보이며, 숙면의 중요성과 편안한 수면 경험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슬리피솔은 머리에 착용하는 헤어밴드형 웨어러블 기기로, 미세전류(CES: 두개전기자극)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수면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특히 메디슨(현 삼성메디슨) 공동 창업자이자 카이스트(KAIST) 박사 출신인 리솔 CTO 이승우 박사가 불면증으로 고통받던 아내를 위해 직접 개발한 제품이라는 배경이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았다.

리솔은 '미세전류'를 통해 뇌를 자극하여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ES(두개전기치료자극) 기술인 두뇌 자극 요법을 사용한다. 1(밀리암페어) 이하의 미세 전류를 두피에 전달해 불안, 스트레스, 수면장애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약물적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불균형해진 뇌파를 안정적인 상태로 유도하여 깊은 숙면을 유도하는 리솔만의 독보적인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력은 분당서울대병원과의 공동연구, 국내외 임상 실험 그리고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발표를 통해 효과를 검증받았다. 리솔은 국내외 수면 유도 관련 특허 22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이는 슬리피솔은 2020년 킥스타터에서 긍정적 피드백을 얻은 초기 모델 ‘Sleepimask’의 기술을 계승하고, 2021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리뉴얼된 안정형 기본 모델이다. 리솔의 핵심 기술과 효능을 집약해 구현한 제품으로, 실제 사용자 중심의 설계가 돋보인다.

슬리피솔은 수면 유도 기능 외에도 집중력 강화를 위한집중 모드를 제공해, 단순한 수면 보조를 넘어 일상 속 활력 회복까지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리솔 권구성 공동대표는슬리피솔은 단순히 수면을 돕는 제품을 넘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현대인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지원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홈쇼핑 론칭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슬리피솔이 제공하는 편안한 수면 경험을 직접 체험하고, 숙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