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파마슈티컬스(PHIO, Phio Pharmaceuticals Corp. )는 미국 제조업체와 약물 개발 계약을 체결했고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2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25일, 피오파마슈티컬스가 미국 제조업체와 약물 개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피오파마슈티컬스의 주요 개발 화합물인 PH-762의 분석 및 공정 개발과 cGMP 제조를 포함한다.
이는 피오파마슈티컬스의 피부암 치료를 위한 intratumoral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현재 피오파마슈티컬스는 피부 편평 세포 암, 메르켈 세포 암 및 흑색종에 대한 1b 단계 용량 상승 임상 시험에 환자를 모집하고 있다.
피오파마슈티컬스의 CEO인 로버트 비터맨은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화학 시퀀싱 분야에서 품질과 전문성으로 알려진 조직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피오파마슈티컬스는 네 번째 코호트에서 치료받은 환자 중 네 명의 병리학적 결과를 발표했다.
피부 편평 세포 암 환자 한 명은 100% 종양 제거를 보였고, 메르켈 세포 암 환자 한 명은 50% 이상의 종양 제거를 보였다.
나머지 두 명의 피부 편평 세포 암 환자는 50% 미만의 종양 제거를 보였으며, 나머지 한 명의 결과는 아직 대기 중이다.
현재까지 15명의 피부암 환자가 네 개의 코호트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이 시험에서 용량 제한 독성이나 임상적으로 관련 있는 치료 유발 부작용은 없었다.
PH-762는 모든 등록된 환자에서 잘 견뎌졌으며, 환자들은 질병의 임상적 진행을 보이지 않았다.
피오파마슈티컬스는 1b 단계 연구의 마지막 코호트를 모집하고 있으며, PH-762는 피부암 치료를 위한 비수술적 대안으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피오파마슈티컬스는 현재 1억 4,030만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임상 시험의 긍정적인 안전성과 효능 결과는 피부암 시장에서의 기회를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