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아우르는 광장시장 상징성 살려 의외의 장소에서 신선한 브랜드 경험 전달에 초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
)의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광장시장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광장 마켓’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
‘코닥 광장 마켓’은 성수동의 ‘코닥 코너샵’
(2024년
1월
), 명동의 ‘코닥 센터샵’
(2024년
11월
), 홍대의 ‘코닥 서울 쇼룸
(2025년
3월
)’에 이어 서울 내 네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10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한국 최초의 상설시장이자 대표 전통시장이다
.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고
, 해외 관광객 발길도 줄을 잇는다
. 코닥어패럴이 플래그십 ‘코닥 광장 마켓’ 입지로 광장시장을 선택한 이유도 세대를 아우르는
130여년 역사의 코닥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상징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
‘코닥 광장 마켓’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찐로컬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 즉 의외의 장소에서 브랜드 헤리티지를 신선하게 전달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 또한
, 코닥이 지닌 글로벌 감성을 레트로 무드로 재해석해 가장 한국적인 장소에서 외국인들에게 재미
,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도 있다
.
‘코닥 광장 마켓’은
1층 단층에 약
120 ㎡
(36평
) 규모이며
, 매장 외관은 시장의 오랜 정취가 묻어난 집기와 빛 바랜 양철 셔터
, 벗겨진 듯 연출한 코닥 로고 페인팅 등까지 시간의 흔적을 재연했다
. 이는 마치 옛날부터 이곳에 있었을 법한 친숙함을 자아낸다
. 코닥의 상징인 옐로우
, 레드 컬러를 내세워 멀리서도 한 눈에 띄며
, 코닥만의 색감으로 활력도 선사한다
. 내부는 빈티지한 스틸 소재 집기와 필름 감성의 사진
, 카메라 오브제 등 뉴트로 감성으로 꾸며
,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
‘코닥 광장 마켓’은 신제품을 비롯해 이월 제품도 함께 판매하는 복합 매장 컨셉으로 운영한다
. 코닥어패럴은 오랫동안 시장을 지켜온 광장시장 상인들을 조명하는 컨텐츠
, 이벤트 등 지역 상권과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도 기획할 계획이다
.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