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2025년 8월 현재 구독자 115,952명을 기록, 1년 전(63,638명)보다 52,314명 늘며 약 1.82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단순 정보 제공이나 광고성 콘텐츠 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결혼정보회사가 가진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트렌디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과도 뚜렷하다. 2024년 8월 63,638명이었던 유튜브 구독자는 1년 만에 115,952명으로 증가했고, 주요 영상의 좋아요·댓글·공유 등 상호작용도 함께 증가했다.
한편,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 실제 결혼에 성공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오디오 콘텐츠 ‘듀오 라디오’,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하는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결혼·연애라는 주제를 다양한 세대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공감과 설렘을 전하는 콘텐츠를 통해 ‘인연을 만드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듀오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