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6일(토)부터 11월 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14시, 서울사이버대 B동 203호 및 온라인 ZOOM에서 동시 진행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특강 시리즈. (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학교)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학과장 신일진)가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강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시리즈는 오는 9월 6일(토)부터 11월 1일(토)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토요일 서울사이버대학교 B동 203호과 온라인 ZOOM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AI와 부동산 데이터에 활용에 대한 이해와 분석 능력이 필수적이다. 이런 시대에 맞추어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는 다양한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사용법과 데이터 결합방법을 학습, 스마트기술 및 지능정보화사회에 맞춘 실무형 강의를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 김유수 교수가 맡은 이번 특강은 총 8회차에 걸쳐 ▲ AI부동산 마케팅 시대, 마케팅의 변화 ▲ AI부동산마케팅에 꼭 필요한 마케팅 전용 프롬프트 작성법 ▲ AI활용 블로그 마케팅 ▲ AI활용 유튜브 마케팅 ▲ AI활용 인스타그램 마케팅 ▲ AI자동화 도구학습(Make 활용) 등의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신일진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는 부동산산업과 부동산서비스시장에서 시대적 요청에 부합하는 교과목을 통해 부동산 전문가 육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부동산 종사자, 예비 투자자, 관련 학문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에서는 이론 중심의 교육이 아닌 철저하게 활용 또는 응용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에서 학습을 하면, 배운 지식을 곧 바로 부동산 산업 및 부동산서비스업에서 활용 또는 응용할 수 있다.
학습 모델은 두 트랙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하나의 트랙은 각종 데이터를 GIS기반 위에서 맞춤형 사업모델을 구축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고, 또 하나의 트랙은 AI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각종 프롭테크(PropTech) 솔루션을 고객 니즈에 맞추어 서비스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의 내용을 전부 이수하게 되면 부동산, 금융, 연구소 등 현장에서 바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부동산인공지능학사(Bachelor of Arificial Intelligence in Real Estate)” 학위증과 마이크로디그리 “AI부동산빅데이터분석사”를 받을 수 있어 다양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한국상권입지분석전문가협회 명의의 상가분석사, GDA(Global Data Analist), 상권프로파일러 자격증을 학과 이수 과목에 따라 취득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5년 연속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0~2024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하였고(2007, 2013, 2020)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이를 더해 교육부의 박사과정 승인으로 학사학위뿐만 아니라 석·박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는 최고의 사이버대학교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