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매일유업, 신생아 ‘황금루틴’ 돕는 프리미엄 산양분유 ‘앱솔루트 산양100’ 출시

한종훈 기자 | 입력 : 2025-08-28 15:00

/매일유업
/매일유업
[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매일유업은 신생아 출생 0일부터 100일까지의 ‘황금루틴’을 돕는 프리미엄 산양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혼인 건수 증가와 함께 합계출산율이 지난해 0.75명에서 올 1분기 0.82명으로 반등하는 등 긍정적 신호가 이어지는 가운데, 육아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앱솔루트 산양100’은 출생 직후 100일 이내 신생아를 대상으로 불규칙한 수유 간격과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매일유업이 자사 플랫폼 ‘매일아이’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부모들의 가장 큰 육아 고민은 ‘소화’와 ‘아이 잠’으로, 이에 따른 수유 간격 불규칙이 대표적 어려움으로 꼽혔다.

신제품은 산양유에 풍부한 A2-베타카제인 단백질로 소화 흡수를 돕고, 소화가 빠른 중쇄지방산 함량을 높였다. 여기에 유당보다 소화가 느린 쌀 전분을 배합해 아기의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기의 장 건강을 고려한 ‘황금변 설계’도 적용됐다. 프리바이오틱스 2종과 유산균 BB-12, HMO(모유올리고당) 2종을 더해 모유 수유 아기와 유사한 장내 환경을 구현했으며, DHA·ARA·루테인 등 두뇌·망막 구성 성분을 모유 수준으로 맞췄다. 또 면역력 강화를 위한 뉴클레오타이드도 포함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출산율 회복세와 맞물려 첫 100일 신생아의 소화와 수유 패턴 안정화에 도움을 줄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앱솔루트 산양100이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덜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