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대학·교육

한동대 동문 아티스트 에녹, 체육관 건립 홍보대사 위촉…다목적 공간 활용 위해

이봉진 기자 | 입력 : 2025-09-15 08:54

대한민국 인재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체육·교육공간 조성

한동대학교 실내체육관 홍보대사 아티스트 에녹 위촉사진. (사진제공=한동대)
한동대학교 실내체육관 홍보대사 아티스트 에녹 위촉사진. (사진제공=한동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11일 한동대학교 공유오피스 더텐트에서 아티스트 에녹을 실내체육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수 겸 뮤지컬 배우인 에녹은 MBN ‘현역가왕2’에서 최종 3위를 기록하며 가창력과 퍼포먼스 실력을 인정받으며, 다양한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그는 "한동대 졸업생으로서, 한동대가 추구하는 전인 교육을 경험하여, 그 중요성에 깊이 공감한다"며 "한동에서 다양한 활동과 동아리 등을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면서,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이 지금 활동을 하는데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동대는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아 체육관 건립을 위해 총 150억원 규모의 모금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신축 체육관은 연면적 4500㎡(지하 1·지상 2층) 규모로, 실내 조깅 트랙, 클라이밍 월, 소나무 숲과 연계한 웰컴라운지 카페, 최신 피트니스센터, 2000석 규모의 다목적 체육관, 학생 동아리 활동 공간 등으로 구성한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 문화예술활동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할 예정으로, 에녹과 같은 훌륭한 아티스트들이 이 곳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최도성 총장은 "체육관 건립은 오랫동안 이어온 우리 대학의 염원이었다."며 "체육관 건립으로 영·혼·육이 모두 건강한 청년을 교육하는 기반을 마련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가 배출되길 바란다. 이를 위해 많은 분의 참여와 후원이 이어지길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한동대는 지난 3일 스타트레인 정주호 대표의 홍보대사 위촉과 이번 에녹 홍보대사 위촉으로 실내체육관의 건립이 탄력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학·교육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