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맞아 ‘명절 꾸러미’ 및 후원금 전달
천안시 지역 취약계층 300가구 대상 식료품 지원
[비욘드포스트 이종균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석 명절을 맞아 천안시 내 사회적 고립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한 명절 꾸러미 지원 활동을 펼쳤다.
회사는 25일 천안시청복지재단과 함께 ‘추석 명절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관내 300가구에 식료품 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천안시 서북구 쌍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식료품 기부 행사를 열었다.(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황규영 천안시청 복지서비스팀장, 신영철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김후동 천안 아이파크 시티 2단지 소장, 김장환 천안시복지재단 상임이사, 권경아 쌍용종합사회복지관장./HDC현대산업개발
이번 후원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인근 임대주택 단지를 중심으로 생활이 어려운 고령자 및 장애인 가정에 전달됐다. 특히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과 협력해 가정별 필요 물품을 고려한 맞춤형 꾸러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꾸러미에는 햇반, 참치, 김, 간편국 등 명절 기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료품이 포함됐다. 임직원들은 이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포장 및 배송을 함께 진행하며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