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소화가 편안한 완전균형영양식”… 매일유업, 메디웰 누룽지맛 출시

한종훈 기자 | 입력 : 2025-10-15 16:15

/매일유업 메디웰
/매일유업 메디웰
[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매일유업의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소화 편의성과 완벽한 영양 균형에 집중한 것이다. 유당이 없는 ‘유당 0g’ 락토프리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섭취 시 불편했던 사람들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소화 부담이 적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하여,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도 부담 없이 먹으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필수 영양소는 물론, 2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특히 놓치기 쉬운 셀레늄, 크롬, 몰리브덴과 같은 영양소까지 포함해 한 팩만으로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국산 쌀을 사용한 누룽지 분말 원료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수한 누룽지 맛을 더해, 매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는 고령층이 자주 경험하는 소화 불편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로, 꾸준한 영양 섭취를 돕는다.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을 적용해 실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액상 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로 출시된다.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메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가능하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은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이 필요한 고령자 ▲식이 관리가 필요한 환자 ▲식사량이 부족하거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하고 싶은 사람 ▲수술 전후 회복기 환자 등에게 추천된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영양설계 기술력과 노하우에, 노인의학 전문의이자 시니어 건강관리와 관련된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전문가와의 공동개발로 최적의 맞춤 영양 솔루션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루 한두 팩만으로도 건강한 일상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