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마포 3D-FAB, 제품완성 후 사업화와 시장진출을 주제로 10월 네트워킹 데이 개최

김민혁 기자 | 입력 : 2025-10-15 16:02

마포 3D-FAB, 제품완성 후 사업화와 시장진출을 주제로 10월 네트워킹 데이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3D프린팅 기술 복합지원 공간인 3D프린팅혁신성장센터(이하 ‘3D-FAB’)에서 오는 10월 30일 마포 프론트원 6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2025 마포3D-FAB 네트워킹데이 : 아이디어에서 혁신으로] 3회차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연간 매 회차 주제에 따른 각 분야 전문가들과 3D-FAB 이용자 또는 관심 있는 모든 이용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제품화 기술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술강연, 참여자 프리 네트워킹, 1:1 전문가 멘토링, 3D-FAB 제작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2025년 3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주제로 지난 회차의 주제인 ‘설계/디자인’, ‘3D프린팅 양산‘에 이어 제품 개발자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화와 시장진입을 위한 핵심 전략과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게 될 예정이다.

기술 강연은 △‘한 제품으로 다양한 판매 경로 만들기: 제품 수요 검증과 B2C·B2B·B2G 판매 전략’(플트리스/이대헌대표), △‘(예비)초기 기업을 위한 현실적인 첫 투자 라운드 실행 방안’(㈜온비지니스랩/이기상 대표), △‘사례로 보는 SNS·웹 전략: 아이디어 → 매출로 연결하기’(비쥬얼메이커(주)/오세정 대표) 등 실제 제품화를 통해 판매를 경험한 전문가와 투자, 마케팅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사업화, 시장진출을 위한 실제적인 전략과 최신 트렌드를 다룬다. 행사 내 1:1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창업과 시장진출 과정에서 마주하는 애로사항을 전문가와 직접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네트워킹데이는 제품개발 완료 후에 사업화와 시장진출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기업 및 개발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며, “특히 지난해 참석자에게 반응이 좋았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올해 확대 운영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3D프린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관련 개발자 및 기업 담당자 등 관심있는 누구나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3D-FAB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3D-FAB 홈페이지 또는 전화(02-6925-0867)로 문의하면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