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고객의 피부건강 개선을 위한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을 진행한다.
닥터지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자체 개발한 AI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활용한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시즌2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닥찌 라운지의 두 번째 단독 이벤트이다. 피부 진단을 넘어 현재 사용 중인 화장품의 성분 적합성까지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의 피부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이벤트를 지속하고 있다.
분석 서비스는 자사∙타사 제품 구분 없이 내 피부에 맞는 성분을 분석해주는 ‘피부-성분 매칭’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제품을 검색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것만으로 몇 초 만에 성분 분석과 피부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누적 보유한 총 1만 8천여 개의 제품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개인별 피부 타입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함께 추천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닥찌 라운지에서 회원가입 후 연동된 자사몰에서 Ai 옵티미 성분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김효정 고운세상코스메틱 Training & CS팀 매니저는 “닥터지의 AI 성분 분석 서비스는 촬영만으로도 단 몇 초 만에 성분 파악이 가능하고, 타사 제품까지 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의 피부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성분을 정확히 이해하고, 피부 건강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