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 양성과 교육협력 강화 목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김성동)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전은희)는 애니메이션 및 콘텐츠 분야의 창의인재 양성과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0월 28일에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 장소에는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과 이대영 학과장,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애니메이션부 최유선 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협력 방향과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고,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교육과정 운영 △실습 및 현장 체험 프로그램 연계 △교사 및 교수진 간 교육교류 △학생 진로·취업 연계 지원 등 다방면의 협력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현장 실습 및 프로젝트 연계 등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 창의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계원예술대학교 김성동 총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 학생들에게 더 넓은 창작의 기회와 실무 중심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든든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