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클릭 기반 과금 채용공고로 효율 극대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기업 채용 효율을 극대화하는 신개념 상품 ‘스마트핏’을 출시하고, 첫 이용 기업에 5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핏’은 잡코리아가 글로벌 채용 트렌드에 맞춰 선제적으로 도입한 성과 중심 채용 상품으로
, 인공지능
(AI) 기술과 클릭 기반 과금 구조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 기존의 노출형 광고와 달리 구직자가 채용 공고를 실제로 조회할 때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 기업은 한정된 예산으로도 높은 효율의 채용을 기대할 수 있다
.
또한 잡코리아가
29년간 축적한 방대한 구직자 행동 데이터에 기반해
, 직무·지역·경력 정보를 정밀 분석해 가장 적합한 인재에게 공고를 노출한다
. 기업이 공고 노출 및 상품 적용 여부를 수시로 조절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
실제 서비스를 경험한 기업 고객과 업계 관계자 사이에선 호평 일색이다
. 한 음향 업체 담당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상품과 비교해 비용 대비 지원자 품질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 다른 유통업체 관계자는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아 추후 재이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
잡코리아는 스마트핏의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
. AI 활용 매칭 정확도를 높이고
, 다양한 채널로 공고 노출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
박소리 잡코리아
JK사업실 이사는 “스마트핏은 회사 규모와 관계없이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한 채용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된 채용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할 서비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성과형 채용의 효율성을 직접 경헙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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