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시티라이브(City Live)’ 게릴라 콘서트에서 솔로 아티스트 강승윤이 직접 선택한 시그니처 향을 통해 아티스트 맞춤형 향기 연출을 선보이며 새로운 형태의 공연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센틀리에 ‘잉글리쉬 데이지’향으로 공연 공간을 채우고, 팬들에게 ‘센틀리에 오드퍼퓸’을 선물하며 음악과 향기가 결합된 특별한 ‘오감 콘서트’ 경험을 선사했다.
강승윤은 약 4년 7개월 만에 솔로 정규 2집 'PAGE 2'를 발표하여 발매 전부터 음악 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다. 이번 ‘시티라이브’는 도심 속 공간에서 팬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는 게릴라 콘서트 형태로, 음악과 감성이 어우러진 자연스러운 교감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센트온은 현장 공간 전체를 강승윤이 선택한 시그니처 향으로 채워, 공연의 감정선과 어우러지는 향기 경험을 구현했다.
센트온이 연출한 향은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의 대표 향 중 하나인 ‘잉글리쉬 데이지’향이다. 감각적이고 따뜻한 무드의 향취를 중심으로 공간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잉글리쉬 데이지 향은 강승윤의 따뜻하면서도 감각적인 음악적 무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시티라이브'가 지향하는 도심 속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감성 교감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했다.
센틀리에 관계자는 “음악이 청각으로 감성을 전달한다면, 향은 후각으로 기억을 남긴다. 이번 시티라이브 협업을 통해 강승윤의 음악 세계와 센틀리에의 향기 경험이 만나, 팬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순간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센틀리에는 강승윤과 같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향을 단순한 공간 연출 수단이 아닌, 개인의 감성을 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