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1-12 08:0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1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006,4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소비자평가도 추가했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10순위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 프라임에셋, 굿리치, 피플라이프, 지에이코리아, 글로벌금융판매,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순이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663 미디어지수 266,979 소통지수 316,951 커뮤니티지수 449,442 사회공헌지수 109,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1,38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6,739와 비교해보면 68.36% 상승했다.

​2위, 인카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563 미디어지수 201,486 소통지수 267,568 커뮤니티지수 98,349 사회공헌지수 59,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0,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63,708과 비교해보면 27.86% 하락했다.

3위, 에이플러스에셋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366 미디어지수 91,560 소통지수 127,439 커뮤니티지수 52,502 사회공헌지수 27,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7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2,111과 비교해보면 9.8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 대표 최승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52,039개와 비교하면 14.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8% 하락, 브랜드이슈 2.12% 상승, 브랜드소통 22.81% 하락, 브랜드확산 14.90% 하락, 브랜드공헌 0.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